2011년 7월 14일 목요일

[키워드광고][cgiamll] 네이버키워드광고에 대해서 말하다~~!!

[키워드광고][cgimall] 네이버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말하다~~!!


안녕하세요. 해피CGI 윤실장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현재 직접광고주로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대한 설명 전에...


키워드광고란 무엇인가??

특정 키워드에 대해 광고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에 검색 이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검색결과 페이지에 사전에 등록해 놓은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왜 키워드 광고가 좋고 기본적인것이냐??

특정분야에 대한 관심이 있는 이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해당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라 100% 타켓팅 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타광고 대비 매우 효율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이것이 기본적인 키워드광고에 대한 이론적 설명입니다.

이제 네이버 광고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는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CPC 즉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한 클릭초이스

CPT 즉 시간당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한 타임초이스

두가지 형태로 나누어 집니다.

우선 클릭 초이스는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핵심이자 다양한 영역에

동시에 노출되어 많은 이용자가 광고상품으로 노출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노출된 상품중 클릭하여 고객이 해당 상품페이지로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키워드 광고 입니다.



즉, 검색하고 해당 상품을 클릭해서 해당상품관련 페이지로 이동했을 경우에만 클릭에대한

과금을 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노출되는 방식이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검색네트워크 와 컨텐츠 네트워크 두가지입니다.

검색네트워크 노출은

대표적인 파워링크(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SE검색, 모바일검색, 검색파트너가 있습니다.

컨텐츠 네트워크 노출은

지식IN , 네이버블로그 , 컨텐츠파트너 가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타임초이스는 한번결제로 일정 기간 동안

약속된 기간(7일)동안 광고 노출이 보장되는 상품입니다.

노출되는 기간동안 고정된 비용으로 순위 변동없이

안정적인 노출이 가능한 기간제 방식의 키워드광고입니다.

대표적인 노출 위치는 통합검색시 플러스링크 노출상품입니다.



위에 잠시 설명드린 클릭초이스의 검색파트너에는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옥션 , G마켓 , 쇼핑가격비교 사이트인 BB.co.kr

국내 대표 쇼핑몰인 롯데 아이몰이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초이스의 컨텐츠파트너에는

브릭인사이드, 키드키즈, 간호잡, 파인드잡, 알바천국,

이번에 추가된 닥터 아파트, 웃긴대학이 있습니다.



컨텐츠 파트너페이지란?

네이버 외부사이트로 , 네이버 키워드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컨텐츠 파트너페이지에

클릭초이스 광고상품이 노출되는것입니다.

현재 네이버 키워드가 국내 대표 포탈사이트이자 대표 키워드검색 사이트인 이유는

국내 인터넷 인구의 약 60% 이상이 이용하며

타 다음, 네이트, 야후 , 구글에 비해 월등한 방문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네이용자중 검색서비스 선호도 또한 월등히 앞선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강점은 통합서비스를 제외한 블로그, 카페, 뉴스 서비스 재방문 율이 높습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 키워드광고 이용방벙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운영시 크게 두가지로 가능합니다.

한가지는 직접운영 광고주 , 키워드 광고대행사를 통한 운영방법입니다.

직접운영광고주는 광고주가 직접 키워드를 선별하고 확인하여 등록하는 방식으로

신규로 키워드광고를 운영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직접해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네이버키워드센터에서는 신규직접운영광고주를 위한 교육 및 상담을 해주므로

충분히 활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직접 키워드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두번째로 광고대행사를 통한 운영방법으로

네이버와 공식적으로 계약을 맺은 광고전문 대행사로써

광고 등록, 분석 관리까지 모든것을 도와주는 업체입니다.




"현재 광고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저의 생각으로는

처음에는 어렵고 복잡하더라도 꾸준한 연구와 노력이라면

직접 운영하는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이나 해당 업종의 트렌드를 읽을수 뿐만아니라

광고 분석은 곧 매출증대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그 후에 어느정도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흐름 및 분석을 할수 있을때

세부키워드 등록 등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할때

전문 광고 대행사에 맡기는것도 늦지 않을것이다.



기타 결제 방법안내 및 기타 광고 상품의 설명은

네이버키워드센터 광고 가이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키워드센터에서는

키워드스테이션이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업종별 관련키워드 검색 및 키워드별 월별노출수 , 월별클릭률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온라인 광고가 활성화되면서 그 파급효과가 어느 광고매체에 못지않습니다.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최저 비용, 최대 광고효과를 체험해 보세요..^^*

이상 직접 키워드광고 초보인 해피CGI 윤실장이었습니다.

참고로 위 자료는 네이버 광고가이드에서 발췌한

자료이며 약간의 제 생각을 넣은것입니당~^^*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 판매 전문몰 (http://www.cgimall.co.kr/)

해피CGI의 솔루션 전문판매몰인 CGIMALL은 국내 웹솔루션 선두업체로써

소셜커머스 솔루션, 인터넷뉴스 솔루션, 맛집소개 솔루션,

오픈마켓솔루션, 부동산중개 솔루션, 구인구직 솔루션, 자동차 경매 솔루션

20여가지 이상의 각종 웹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창업, 온라인 비지니스는 시작이 무엇보다 성공을 좌우합니다.

다양한 웹비지니스와 성공적인 온라인 비지니스를 위한 시작!!

이제 CGIMALL과 그시작을 함께 하세요~~~!!






출처 : CGIMALL 웹솔루션 전문 판매몰 (http://www.cgimall.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